Home 알림마당 부동산 뉴스레터

부동산 뉴스레터

게시글 검색
40개 종전부동산 투자설명회 개최
한국부동산서베이 조회수:884
2014-12-08 14:50:51

국토부는 공공기관 지방이전 촉진 및 종전부동산의 적기·적소 매각을 지원하기 위하여 10일(수) 14시 건설회관에서 올해 마지막 “종전부동산 투자설명회”를 개최한다.

국토부에서 주최하고 ㈜젠스타가 주관하는 이번 투자설명회는 개인투자자 및 건설사·시행사·자산운용사·금융사 등 기관투자자 300여 명을 초청하여, 매각 시기가 도래하는 40개 종전부동산(3조 2천억 원 규모)에 대한 매각 일정 및 매각 가격 등의 정보를 상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.

2014년 네 차례에 걸친 투자설명회로 인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, 국토연구원 등 매각에 다소 어려움을 겪었던 종전부동산이 매각되는 성과가 있었던 만큼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투자설명회는 전체 매각 대상 40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며, 홍보영상물 및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투자자들이 평소 관심 있었던 종전부동산에 대한 매각가격 등 최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.

또한, 수원대학교 도시부동산개발학과 민성훈 교수의 종전부동산 투자 특성(style) 분석을 통해 종전부동산 매입 이후 활용방안에 대한 자문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.

지난 투자설명회와 마찬가지로 이전기관별로 설치된 상담부스에서 물건정보와 매입절차 등에 대해 이전기관 담당자 및 매각전문가와 1:1 맞춤형 상담을 할 수 있어, 투자자들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.

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올해 4차례에 걸친 투자설명회를 통해 적극적 홍보활동을 한 결과, 매각이 다소 어려울 것이라 예상되었던 다수의 종전부동산을 매각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, 앞으로도 종전부동산 매각이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용도지역 변경 등 입지규제 완화를 위하여 지자체 등 유관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

전국 개별 부동산 시세조사, 투자조사

한국부동산서베이     r-survey.co.kr

top